경북도민행복대학 - 울진·영천·포항 캠퍼스
도민행복대학은 배우는 즐거움, 행복 경북 실현을 위해 올해 첫 운영되는 경북형 평생학습대학이예요 도민행복대학은 지난 3월 안동캠퍼스를 시작으로 현재 4월 기준 14개 시군캠퍼스에서 1,000여명이 참여하고 있어요! 앞으로 5개 시군 캠퍼스가 개강하면 경북도민 1,200여명이 참여하는 대학이 된답니다! 도민행복대학은 3개 시·군캠퍼스에서 직영 운영 중이며, 그 외 16개 시·군…
2024년 6월 26일 경주힐튼호텔에 경북도민행복대학 캠퍼스 임원(회장 및 총무) 50여명이 한 자리에 모여, 경북도민행복대학 리더십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특별히 이날 행사에서는 「2024년 도민행복대학 입학생들의 저출생 극복을 위한 기부 및 전달식」이 진행되었는데, 경상북도가 가장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저출생 극복 정책 기조에 발맞춰, 도민행복대학 25개 캠퍼스 학생들도 저출생 극복 성금 캠페인에 힘을 보태고자 571만원 성금을 전달한 것이다.
워크숍에 참여자들이 각 캠퍼스의 리더인 만큼 저출생 위기에 함께 깊이 공감하며, 성금 외에도 지역사회에 다양한 나눔 활동을 실천하도록 경북도민행복대학 학생들이 서로 의지를 다지기도 했다.
한편, 오전에 진행된 레크레이션을 통해 우리는 도민행복대학의 학우라는 소속감과 끈끈한 유대감을 형성할 수 있었고, 오후에는 ‘인구변화의 이해와 미래준비’라는 주제로 이우택 강사(인구와미래정책연구원)에게 저출생 문제 해결은 단순히 아이를 많이 낳는 것에 있지 않고 좋은 환경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고 하여 참여자의 호응을 끌어냈다.
앞으로도 도민행복대학 본부는 경상북도의 정책 방향과 함께 각 캠퍼스 리더로서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교육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